오리온 '닥터유', 연매출 680억원 달성…전년比 48%↑
오리온 '닥터유', 연매출 680억원 달성…전년比 48%↑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1.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의 종합식품 브랜드 닥터유가 역대 최고 연매출을 달성했다. 사진=오리온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오리온(271560)은 종합식품 브랜드인 ‘닥터유’가 지난해 역대 최고 연매출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의 지난해 매출은 2020년 대비 48% 성장한 680억 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2019년부터 ‘맛있는 건강’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오리온은 지난 2008년 닥터유 브랜드를 통해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에 ‘건강’ 콘셉트를 접목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여왔다. 2009년에는 ‘닥터유 에너지바’를 출시하며 초코바 일색이던 국내 바 시장에 견과류 중심의 뉴트리션바 카테고리를 개척한 바 있다.

올해에도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단백질 강화 제품군을 선보여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인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닥터유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건강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도약을 위한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