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글로벌 탑 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도약
대림, 글로벌 탑 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도약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1.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국내 1위, 아시아 5위 컨테이너 보유…종합 물류 솔루션 제공
ISO 탱크 컨테이너가 적재되어 있다. (사진=대림)
ISO 탱크 컨테이너가 적재돼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대림이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Top(탑) 10 국제표준화기구(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회사로 진입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대림은 현재 39개 국가에 연간 3만여대 ISO 탱크 컨테이너를 선적하고 있다. ISO 인증을 받아 국제 규격으로 제작돼 뛰어난 내구성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대림은 ISO 탱크 컨테이너 보유 대수 기준으로 국내 1위, 아시아 5위 기업이다.

ISO 탱크 컨테이너는 단열재와 내부식성 및 내화학성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든 원통형 컨테이너다. 특히 석유화학제품, 화공약품, 의료약품, 압축가스, 식료품 등 액체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데 사용된다. 다른 재질 컨테이너 용기와 비교해 안전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반복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운송수단으로 평가된다.

대림이 운영하는 탱크 컨테이너는 20ft 규격 크기로 일반 컨테이너선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게 운송할 수 있다. 적은 인원으로도 적재 작업이 가능해 운송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대림은 ISO 컨테이너 장비 임대 뿐만 아니라 수출입이 필요한 고객사 편의에 맞춰 해상, 철도, 대형화물 차량 등 수송 수단을 조합한 다양한 방식의 운송 모드를 개발 중이다. 또 물류비 급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고객을 상대로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제안하는 등 종합물류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김종수 대림 탱크 컨테이너 사업팀 팀장은 "고성장이 기대되는 ISO 탱크 컨테이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