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 디자인 어워드'·'레드닷'에 이어 독일 'iF'까지 3연속 수상

2022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DL의 CI와 적용 예시 (사진=DL이앤씨)
2022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DL CI와 적용 예시 (사진=DL이앤씨)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000210, 대표 전병욱)은 자사 기업로고(CI)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컴패니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57개국, 총 1973개 기업에서 1만1000 여개 작품을 출품했다.

이로써 DL CI는 국내 최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DL은 지난해 여름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및 독일 '레드닷' 수상에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잇달아 수상하며 차별화된 디자인 역량을 나타냈다.

DL은 지난해 CI를 새롭게 개편했다.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온 DL 업적과 정체성을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들로 표현했다. CI 색상은 DL이 오랜 기간 고수해온 푸른색으로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끝없이 전진해 나가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무한한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한다.

한편 DL은 CI 디자인을 중심으로 고객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감성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총체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