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4년까지 충전 5분 만에 160km 주행 가능한 배터리 셀 양산 목표

사진=볼보자동차
(사진=볼보자동차)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볼보자동차가 자사의 벤처 캐피털 ‘볼보자동차 테크 펀드’를 통해 이스라엘의 전기차 전용 초고속 배터리 충전기술 개발기업, 스토어닷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26일 볼보자동차는 이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전동화 비전을 강화하고, 스토어닷의 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스토어닷에 따르면 스토어닷은 현재 충전 시작 후 단 5분 만에 160km까지 주행 가능한 배터리를 제조하는 기술을 선구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스토어닷에 투자한 첫번째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로, 스토어닷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사가 개발 중인 기술의 출시 시점을 단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오는 2024년까지 해당 기술이 적용된 배터리 셀을 양산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볼보자동차와 스웨덴 배터리 제조기술 선두기업 노스볼트가 합작으로 설립한 배터리 기술 합작 투자회사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를 계기로 볼보자동차는 자사와 스토어닷 간 협업의 결과로 출시되는 모든 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확보하게 된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오는 2030년까지 100% 순수 전기차 기업으로 전환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로 이미션(을 달성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