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주식회사 하이디어솔루션즈(대표 이승엽)는 대노복지단(대표 조창현)과 25일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 고객 유치 및 확대 업무와 관련된 제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하이디어솔루션즈가 공급하는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는 활동량감지센서, 출입감지센서 등 비접촉 무자각 IoT센서를 통해 수집되는 생활패턴 데이터 분석으로 잠재적 위급 상황을 예측하고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디지털 돌봄 서비스다. 

가족들은 ‘리본 패밀리’ 앱을 통해 원격으로 부모님의 건강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상징후 발생 및 위급 상황 감지 시 경고 문자 등 알림 시스템으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대노복지단은 다년 간 크루즈 관련 업무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크루즈 여행 전문회사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 고객 유치 및 확대를 위한 마케팅과 홍보에 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이디어솔루션즈 이승엽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 결합 상품 개발을 통해서 시장 확대에 대한 계기가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양사의 발전을 위한 사업으로 확대시켜 나가고 긴밀한 업무 공조 체제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