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R4는 전기모터, 인버터와 감속기를 모두 갖춘 3-in-1 통합형 구동 시스템 플랫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통합형 고전압 통합 구동 시스템 EMR4 (사진=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통합형 고전압 통합 구동 시스템 EMR4 (사진=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증권경제신문=김성근 기자]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가 전동화 구동 시스템 비즈니스를 확장한다. 

3일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약 2조6000억 원(약 20억 유로) 규모의 차세대 전동화 구동 시스템 EMR4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400V/160kW의 성능을 자랑하며 전기모터, 인버터와 감속기를 모두 갖춘 3-in-1통합형 구동 시스템 EMR4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B/C세그먼트 전기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측은 “현대자동차그룹이 개발 중인 전기차 플랫폼에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의 첨단 구동 시스템을 공급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고객사에게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구동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며, 이번 수주는 전동화에 집중하고 있는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의 선제적 노력의 성과다”라고 말했다.

EMR4는 각종 수상 이력과 함께 성공을 거둔 EMR3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술력을 갖춘 개발팀이 여러 단계에서의 정밀한 최적화 작업을 적용해 개발한 통합형 전동화 플랫폼이다. 

특히, EMR4는 기존 제품보다 더 효율적이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 그 핵심은 EMR4 플랫폼 인버터 안에 탑재된 실리콘 카바이드(Silicon carbide/SiC) 칩에 있다.

새로운 구동 시스템의 디자인은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지원한다. EMR4는 복잡한 마운팅 및 인터페이스 변경 없이 특정 자동차 모델에 다양한 출력을 구현할 수 있는 만큼, 단일 구동시스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세그먼트의 여러 차량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