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큰가든 투시도
선큰가든 투시도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파주 운정신도시 경의중앙선 '운정역' 권역에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이 17일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 운정신도시 2지구 준주거지역에 총 664실로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1단지는 와동동에 지하2층~지상27층, 5개동 전용면적 84㎡, 119㎡ 총 578실 규모로 조성되며, 2단지도 와동동 일대에 지하3층~지상24층, 1개동, 전용 107㎡, 119㎡ 총 86실로 구성된다. 준주거지역에 공급되는 만큼 건폐율이 10%대로 낮고, 20%대의 높은 조경률을 자랑하며, 동간거리 또한 최대 89m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조성된다.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덜해 내 집 마련 수요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단지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가점도 따지지 않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소유 여부, 거주지 제한 규정 등도 없다. 또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 없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주택 담보인정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아울러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로 금융 부담을 낮춰 진입장벽이 낮아 계약금 10%만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소자본 투자상품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2단지의 경우 100실 미만 분양에 따른 전매 제한까지 없어 당첨 후 전매도 가능하다.

운정 푸르지오 파크라인 견본주택은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