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디사와 협업…올해 도시정비사업 신규 수주 1조 6639억원 달성

돈암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돈암6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 28일 서울 성북구 성북구민회관에서 열린 '돈암6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돈암6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은 서울 성북구 돈암동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15만 8290㎡, 지하 6층~지상 25층 아파트 13개 동, 총 889가구 규모로, 공사비는 2656억 원이다.

롯데건설은 성북구 최초로 해외 설계사 저디(Jerde)와 함께 공동주택 설계를 진행해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외관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저디는 미국 라스베가스 호텔 벨라지오, 두바이 국제금융센터(DIFC) 등 해외 유수 랜드마크 시설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국내에서는 쉐라톤 서울, D-Cube시티 등 지역을 대표하는 건축물을 완성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은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설계사와 함께한 글로벌 외관 디자인을 담은 특화설계를 조합에 제안했다"며, "차별화된 품격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단지를 건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최근 봉천1-1 재건축사업, 선사현대아파트 리모델링사업, 미아3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한 바 있으며, 이번 수주로 올해 도시정비사업 신규 수주 1조 6639억 원을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