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리얼스’ 매장 오픈…친환경 브랜드 및 상품 소개
롯데백화점, 친환경 브랜드 팝업스토어 릴레이 운영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ESG캠페인을 펼친다. 사진=롯데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50주년을 맞아 6월 한 달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ESG 캠페인은 지난해 11월 롯데쇼핑이 발표한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이자 ESG 5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기획했다. 리얼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롯데쇼핑이 책임 있는 원재료 조달을 통한 친환경 상품을 유통시키고 이런 상품들을 모아 장기적으로 독자적인 판매 공간까지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롯데온은 6월 한 달간 리얼스를 테마로 전체 매장을 운영한다.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활동에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리얼스 로고를 활용해 앱 전체 분위기를 꾸미고, 별도로 리얼스 매장도 만들어 선보인다. 리얼스 매장에서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알리고, 매주 3개의 친환경 브랜드와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ESG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마켓인유’, ‘119레오’, ‘SEFH(지속가능윤리적패션허브)’, ‘클로젯셰어’, ‘디어얼스’, ‘아이워즈플라스틱’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해 8월까지 본점 영플라자, 롯데몰월드몰점, 강남점 등에서 릴레이로 팝업스토어를 연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동물복지를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3일부터 9일까지 본점, 잠실점, 강남점 등 6개 점포에서 ‘동물복지유기농한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수도권 16개 점포에서는 ‘무항생제 생물 새우’를 선보인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롯데쇼핑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및 관련 상품을 소개하며, 고객에게 친환경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