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전략'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 중심으로 운영 효율 극대화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외관. 사진=호텔롯데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면세점 서울 코엑스점이 올해 말 문을 닫는다. 롯데면세점이 코엑스점의 특허 갱신 심사를 신청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오후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호텔롯데 이사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의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의 특허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로 올해 하반기 내 영업 종료가 결정됐다.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은 롯데가 2010년 애경그룹의 AK면세점을 인수하면서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만료를 앞둔 특허는 2017년 12월에 호텔롯데가 5년간 운영하는 것으로 승인 받은 것이다. 

롯데면세점의 이같은 결정에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계획이 반영됐다. 이번 결정을 통해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강남권 면세점 운영 역량을 잠실 월드타워점으로 집중시킨다는 구상이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강북권은 명동본점, 강남권은 월드타워점을 중심으로 내실경영을 실현하고, 상품 및 브랜드 입점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엔데믹을 앞두고 재도약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라며 "코엑스점의 고객을 롯데월드타워점이 흡수할 수 있도록 투자를 확대하고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 등 주변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