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페이지에서 주문페이지 이동 없이 원클릭 결제로 주문 완료

GS샵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GS페이 빠른결제’ 화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GS페이(GS Pay) 빠른결제’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GS페이 빠른결제’는 고객이 GS샵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때, 주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상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할 계좌만 등록해 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S샵 자체 테스트 결과 ‘GS페이 빠른결제’ 기능은 주문부터 결제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켰다. 기존 주문페이지를 거칠 때 30초 내외로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주문속도가 3분의 1로 줄어든 것이다. GS샵이 이처럼 초 단위의 시간도 줄이는 서비스를 내놓은 이유는 더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이 고객 충성도로 이어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 GS페이 이용 고객 가운데 67%가 GS샵 최고 고객 등급인 VVIP다. GS샵 충성고객과 GS페이 이용간 상관관계가 뚜렷한 만큼, ‘GS페이 빠른결제’를 통해 GS페이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회사의 기대다. 

이경희 GS샵 회원프로덕트팀 매니저는 “오프라인에서 한번의 터치로 결제 가능한 GS페이 이용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연결시키기 위해 ‘GS페이 빠른결제’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온라인 고객들은 속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줄어든 결제 시간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