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신한은행 메타버스에 가상 편의점 오픈
GS25, 신한은행 메타버스에 가상 편의점 오픈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6.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편의점 통해 GS25 기프티콘 50여종 판매 및 우딜 퀵커머스 연계도 선보여
편의점 GS25가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서비스 공간에 입점했다. 사진=GS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이하 시나몬)의 2차 베타서비스 공간에 GS25신한메타버스점을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금융 외에도 일상 소비, 게임 등의 영역까지 무한 확장 가능하도록 모듈화 형태로 구현된 가상 세계 공간으로 지난 3월 1차 베타서비스보다 더 다양한 제휴처와 기능들이 연계된다.

GS25신한메타버스점은 아바타가 GS25 진열대의 상품에 접촉하면 50여종의 GS25기프티콘(바코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연동된 가상 GS25 공간과 퀵커머스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가 연동된 홍보관으로 구성됐다.

가상 공간에서 GS25기프티콘을 구매한 고객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타인에게 기프티콘을 보내거나 오프라인 GS25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홍보관에서는 연동된 우딜 모바일앱을 다운 받아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배달 받을 수도 있다.

이 외에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도 선보인다. 아바타가 가상공간에서 우딜 NPC(Non player character: 플레이어가 아닌 캐릭터)를 만나면 확률에 따라 우딜가방을 제공 받으며, 우딜가방 5개를 모으면 우딜 이용 시 GS25에서 주문한 상품을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베타테스트 종료 후 지급 받는다.

이혜미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팀 매니저는 "GS25가 가상 세계 공간에서 퀵커머스를 연계하고 다양한 게임적 요소까지 선보이며 진일보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과 메타버스 뿐 아니라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이어가며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