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스아리아, 무인편의점 운영대행 플랫폼 '딜리버리구스' 론칭
엔에스아리아, 무인편의점 운영대행 플랫폼 '딜리버리구스' 론칭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6.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스아리아가 무인편의점 운영 대행 플랫폼 딜리버리구스를 론칭했다. 사진=엔에스아리아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생활용품 유통기업 엔에스아리아는 무인편의점 매장 사업자 대상 매장 운영대행 서비스 플랫폼 ‘딜리버리구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딜리버리 구스(Delivery Goose)는 무인매장 사업자가 상품 선정, 구매, 진열, 재고관리 등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으로 피로감이 크다는 현장 목소리에 기반해 상품 구성, 배송, 진열, 판매에 이르기까지 사업자를 대신하여 무인매장 운영 대행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상생 플랫폼 비즈니스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한다는 사업가치를 기반으로 Good(좋은), Goods(상품), Goose(전달의 주체를 거위로 의인화)로 브랜딩했다. 

구체적으로 엔에스아리아는 제휴 무인매장의 상권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상품을 적시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배송전문기사 ‘구스맨’이 상품을 배송하고 진열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무인편의점 사업자들은 상품 구매와 진열에 대한 수고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공식품 유통기한에 따른 재고 부담과 도난, 파손 등도 딜리버리구스가 책임을 지는 구조로 매장 운영에 따른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엔에스아리아 관계자는 “전문적인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N잡러와 다점포 운영을 준비하는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