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양재 사옥에서 잠바주스 사업부 김진정 전무(현판 왼쪽),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식품1부문장(현판 오른쪽)이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SPC 양재 사옥에서 잠바주스 사업부 김진정 전무(현판 왼쪽),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식품1부문장(현판 오른쪽)이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마트는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브랜드 잠바주스와 상생 과일에 대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오는 27일 롯데마트 K-품종 프로젝트 대표 상품인 ‘블랙위너수박’을 활용한 잠바주스의 신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위너수박'은 과피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국산 신품종 수박이다. 3자협업모델(롯데마트-우수농가-종묘사) 기반으로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 계약재배, 매장 판매까지 전 분야에 관여한 신품종으로, 20년 출시 첫해 완판에 이어 지난 여름 (’21.7.1~ 8.31) 매출은 전년대비 200% 이상 신장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롯데마트와 잠바주스는 우리 땅에서 자란 과일을 주스로 가공하여 소비자들에게 K-품종을 알리는 것은 물론, 흠집은 있지만 맛과 영양은 그대로인 ‘상생 과일’을 활용해 우리 농가 돕기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즉 롯데마트는 ‘블랙위너수박 주스’를 뒤이어 딸기, 사과 등 롯데마트와 계약한 농가들의 ‘상생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 추가 개발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상생 과일의 판로 구축은 곧 농가의 수익 창출과 우리 나라 국산 품종의 확대로 이어져 유통 환경 개선으로 선순환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김영구 롯데마트 신선식품1부문장은 “농가의 짐으로만 여겨졌던 ‘상생 과일’을 활발히 거래하는 새로운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롯데마트의 ‘RENEWALL about ENVIRONMENT’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