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규모 배터리 제품 및 솔루션 전시회 '2022 유럽 배터리쇼' 참가

'2022 유럽 배터리쇼'에 참가한 (주)두산 부스 랜더링 이미지 (사진=두산 제공)
'2022 유럽 배터리쇼'에 참가한 (주)두산 부스 랜더링 이미지 (사진=두산 제공)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두산이 전기차에 사용되는 차세대 패턴드 플랫 케이블(PFC) 등 다양한 전장부품을 선보이고 해외 고객 확보에 나섰다.

28일 두산은 이날부터 3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배터리쇼(2022 Battery Show EU)’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유럽 최대 규모로서 배터리 관련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쇼케이스 활동 등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올해는 전기차 OEM社를 비롯해 배터리셀, 모듈, 팩 등과 관련된 55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PFC ▲패턴 퓨즈(Pattern Fuse) ▲Active BBM(Bus Bar Module) ▲LCCS(Laminated Cell Contact System) 등 전기차 배터리에 활용되는 차세대 부품 및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PFC는 전기차 배터리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로서, 회로가 형성된 연성동박적층판(FCCL)에 절연 필름을 라미네이팅해 만들었다.

두산은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CES 2022 혁신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서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회로의 과전류를 방지하는 퓨즈를 내재화 해 별도의 칩을 부착할 필요가 없는 패턴 퓨즈, 전선 자체에 전자 소자를 부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Active BBM, 부품 보호 케이스를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필름 소재로 바꾼 LCC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