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비 약 1028억원 규모…IT 로드 26MW 규모 센터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조감도. (사진=DL건설)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조감도. (사진=DL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건설(001880, 대표 조남창)은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3만 6518㎡다.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수전용량은 40MW, IT 로드는 26MW다.

총 공사비는 약 3000억원(VAT 포함)이다. DL건설과 KT가 공동 수급하며, 이 중 DL건설 지분은 약 1028억원이다. 공사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약 33개월이다. 가산아이윌 데이터센터 내 인프라 구축은 KT, 운영은 kt cloud에서 담당할 예정이다.

지난 2020년 '상암 데이터센터 신축공사'에 이어, 이번 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데이터센터 시공 분야로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는 게 DL건설 측 설명이다.

이번 수주와 함께 DL건설은 kt cloud와 향후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에 대한 '전략적 상호 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kt cloud 자체 혹은 외부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 개발 사업에 대한 △부지 발굴 △프로젝트 개발 △기술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DL건설은 그동안 물류 사업에서 역량을 키웠던 △IPD △프리콘 △BIM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함께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센터 수주는 해당 분야에서 DL건설의 건설 기술 역량 및 그 의지를 입증하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시공 역량 강화와 다양한 사업에서 최상의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