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12일까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강일은 모집 마감일 다음날인 13일 이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결과 전과목 100% 인가를 받았으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경영학 학위 과정을 두루 운영하고 있다.

평가인정이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하에 교육훈련기관에서 개설하는 학습과정에 대하여 대학(교)에 상응하는 학점을 부여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정받는 것을 말한다. 

평가인정 결과는 학습자 입장에서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할 때 해당 기관이 신뢰할만한 기관인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교육기관인지 인가완료가 확정된 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전과목(16과목)이 완제되어 있으며, ‘사회복지사 & 건강가정사 더블완성 패키지’를 개설하여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사회복지사 2급과 건강가정사의 중복 과목을 포함하여 총 3학기 18과목으로 구성되어 있고 추가 학습 기간 없이 2개 자격을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실습 1과목 별도 이수 필요) 또한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지역별 실습과목 개설 교육원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보육교사 2급 과정의 경우 ‘보육교사 2급 올인원 패키지’를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대면, 실습 전과목(17과목)이 마련되어 있으며, 교육원 이동없이 본 교육원에서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