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CI. 사진=GC셀
GC셀 CI. 사진=GC셀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GC셀(144510)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8% 증가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5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91% 성장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1억원으로 126% 늘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캐시카우인 검체검사사업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3% 증가했고, 바이오물류 사업도 74% 증가했다. 또한 아티바, MSD(머크) 등을 통한 기술이전료와 위탁개발생산(CDMO) 매출도 꾸준히 유입되면서 세포치료제사업 매출도 142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강화 기조도 이어졌다. 회사 측은 전년동기대비 연구개발비를 50% 가까이 늘렸으며, AB101(CBNK+Rituximab) 임상 1/2상의 중간 결과가 빠르면 올해 말 발표될 전망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GC셀은 지난 4월 GC(녹십자홀딩스)와 美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BioCentriq(바이오센트릭)’을 인수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와 미국을 잇는 CDMO 기반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CDMO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C셀 관계자는 "아티바, MSD(머크)등의 글로벌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있다"며 "특히 T세포 림프종 타깃의 CD5-CAR(키메라항원수용체)-NK 등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과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해 다양한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장기적인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