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롯데홈쇼핑,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 최은지 기자
  • 승인 2022.08.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재홍 경영지원부문장,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 사진=롯데홈쇼핑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박재홍 경영지원부문장, 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 사진=롯데홈쇼핑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국제 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TV홈쇼핑 및 전자상거래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보건 프로세스 구축 ▲안전보건 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 관리 매뉴얼 구축 ▲위험성 평가 고도화를 위한 KRAS(웹기반 위험성평가 시스템) 도입 등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각 사업장의 특성에 따른 유해, 위험 요인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개선하는 업무 절차를 강화하고, 절차에 따른 시행 여부 등을 관리해 안전보건관리 역량을 한층 더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은 “안전보건 분야에서 국제 표준 수준 인증인 ‘ISO45001’을 홈쇼핑 업계 최초로 획득하게 되어 의미가 뜻 깊다” 며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입증된 것으로 보이며, 산업 재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안전보건 관리에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