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현대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건설(000720, 대표 윤영준)이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활동내역과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건설의 글로벌 수준 ESG 경영 방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제기준 지속가능경영 정보공개 원칙을 반영했다. 특히 신규 GRI Standards 2021 규격을 일부 적용해 ESG 정보 공개를 전년대비 약 23% 확대했으며, 국제적 검증 표준(AA1000AS)에 기반한 검증으로 기업의 비재무정보 사항과 수록 내용의 신뢰성 및 품질을 제고했다.

2022 현대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세계경제포럼(WEF)의 지속가능경영 4대 측정지표인 △번영 △지구 △사람 △원칙을 토대로, 기업과 사회가 공존하는 가치창출 8대 추진영역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주요 의제를 담았다.

미래 전략과 기술 혁신을 통한 기업 및 고객 가치 창출, 친환경 경영 및 탄소중립을 통한 환경적 책임, 안전경영 및 혁신인재 육성을 통한 역량 강화, 윤리준법체계 구축 및 통합 리스크 관리를 통한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각 추진영역에 대한 중장기적 목표와 핵심성과지표를 수록했다.

이번 보고서는 관련 페이지로의 이동이나 연관 웹 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한 반응형 PDF 형태로 발간했다. 항목 간 이동을 자유롭게 하고 관련 내용을 심도있게 확인 가능한 장치로 외부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출력물 제작을 최소화함으로써 탄소 배출 절감을 도모했다.

현대건설은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지난해 '탈 석탄 선언'을 공표하고 신재생 에너지·친환경 사업 확대를 추진한 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국내 상장 건설사 최초로 SBTi(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대표적 탄소배출인증기관) 기반 '2045 탄소중립 선언'을 준비 중이다. 또 UNGC 및 TCFD 서포터즈 등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과 더불어 주요 ESG 정책(환경 경영·다양성 포용)을 신규 제정하며 지속가능경영 확대에 힘쓰고 있다.

한편 현대건설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현대건설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