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2.08.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형 맞춤공간 구현 가능…디자인 차별화
칸칸스마트스페이스의 칸칸패밀리 (사진=코오롱글로벌)
칸칸스마트스페이스의 칸칸패밀리 (사진=코오롱글로벌)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코오롱글로벌(003070, 대표 김정일)이 전략상품인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통해 국제 디자인 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본상을 수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된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코오롱글로벌이 지난 2009년 '똑똑한 수납비법 칸칸' 개발 후 2020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롭게 론칭한 특화 가구 브랜드다.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가구 개념을 확장해 가구가 공간을 바꿀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간 변화를 주기 어려운 한국 아파트 주거공간도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쉽게 모듈형 맞춤 공간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칸칸스마트스페이스는 핵심 디자인 요소로 '칸칸패밀리' 캐릭터를 설정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칸칸패밀리는 가구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것으로 아이부터 어른, 반려동물까지 다양한 캐릭터가 구성돼 있다. 각각의 캐릭터들은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설사 특화상품에 유쾌한 감성을 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담당하게 된다.

코오롱글로벌은 칸칸스마트스페이스 개발 후 하늘채 아파트 특화상품으로 지속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직접 칸칸스마트스페이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실제 사이즈에 맞춘 가구 및 캐릭터 조형물을 하늘채 아파트 견본주택 내에 설치하고 조립 방법을 설명하는 모션그래픽 동영상과 설명 책자, 팝업북 등도 배포하고 있다.

강창희 코오롱글로벌 상무는 "주거 브랜드에서 개발한 특화상품이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코오롱글로벌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및 상품을 개발하고 대외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칸칸스마트스페이스 수상 배경과 우수성 등 자세한 내용은 오는 10월 레드닷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이후 독일, 싱가포르, 중국 등 세계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