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엔지니어링 포스터 캡쳐)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 홍현성)이 오는 9월13일까지 2023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및 글로벌 인턴십 채용을 동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플랜트 △건축 △인프라 △자산 △G2E·전략 △스마트기술 △재경 △경영지원 △구매 △안전품질 등 10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서류전형-역량검사전형-1차면접-2차면접 전형 절차를 거쳐 2023년 1월 현대엔지니어링에 최종 입사하게 된다.

2023년도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요건은 정규 4년제 대학(이상) 유관 전공 졸업(예정)자로서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고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대상이어야 하며, 직무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한 분야 및 전형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인턴십 채용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는 한국내 정규 4년제 대학(이상) 유관 전공 졸업(예정)자로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5급 이상을 보유하고 영어 사용에 능숙해야 하며, 비자(E-7 또는 동급) 취득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글로벌 인턴십에 합격한 외국인 지원자는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사원과 같은 근무조건으로 1년간 인턴 근무 후, 소정의 평가 절차를 거쳐 정규 직원으로 전환 될 예정이다.

각 전형에서는 직무적합성과 인재상부합도를 중점으로 지원자를 평가하게 되며, 전체 전형은 블라인드 전형으로 진행한다. 또 각 전형을 진행함에 있어 이전 단계 점수를 고려하지 않는 '제로 베이스'도 적용해 공정한 채용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채용 담당자는 "이번 2023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규모를 전년도 대비 대폭 확대했다"며, "공평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각 직무에 적합한 인재 채용에 나설 것을 지원자분들게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