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시공 공동주택에 인증 확대 적용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부문장(오른쪽)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김권중 기술이사(왼쪽)가 전기안심 건물인증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부문장(오른쪽)과 한국전기안전공사 김권중 기술이사(왼쪽)가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에서 전기안심 건물인증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롯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 31일 한국전기안전공사와 '전기안심 건물인증사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기안심 건물인증은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공동주택 입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건물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전기설비와 관련된 안전 편리 효율 분야 30개 항목에 대해 수준 높은 전기설비 설계 및 시공을 요구한다. 이 인증을 받은 공동주택은 향후 3년간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 전기 사고에 대한 사후 출동서비스를 지원한다.

롯데건설과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축물 전기재해 감축 모델 개발 △한국전기설비규정(KEC) 시행에 부합하는 인증제도 공동기준 마련 △입주민이 안심하는 생활안전 확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전기 재해 예방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생활 공간에서 발생하는 전기 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건축물 전기설비 전기 재해에 대한 기술교류를 통해 안전성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협약을 체결하기 전 길음1구역, 속초동명동, 춘천약사3에 전기안심 건물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 시공하는 공동주택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재영 롯데건설 기전부문장은 "입주민이 전기재해로부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건축물에 대한 전기 안심건물 표준설계와 시공가이드를 준수해 전기 품질 향상과 안전기준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