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농소 1구간 시공…지역 내 내부순환망 완성

이예로(옥동~농소) 1구간 도로 전경.(사진=DL건설)
이예로(옥동~농소) 1구간 도로 전경.(사진=DL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DL건설(001880, 대표 조남창)은 회사가 시공한 울산광역시 '이예로(옥동~농소)'가 전면 개통했다고 4일 밝혔다.

이예로는 총 16.9km로 1구간은 울산 남구 옥동 남부순환로부터 중구 성안동까지 8km, 2구간은 중구 성안동부터 북구 농소동까지 8.9km로 구성됐다. DL건설이 조성한 1구간은 지난 2013년 1월 착공 이후 약 9년 만에 개통이 이뤄졌다.

이예로 개통으로 울산 중·남·북구 및 울진군을 연결하는 내부 순환도로망이 완성됐다. 또 해당 도로는 울산 동구를 제외한 울산 전역을 관통하는 도로로, 울산 중·남·북구가 30분 이내 생활권역으로 거듭나게 됐다. 이번 개통을 통해 울산 시가지 교통 혼잡이 약 20~30% 감소되는 동시에, 도시 균형 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앞서 DL건설은 울산 내 △산업로배면도로(오토벨리로) △울산 효문공단 도로 △천상정수장 △언양~범서간 도로확포장공사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지역 인프라 조성에 기여한 바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인근 국도7호선(청량~옥동) 구간 개통 시 울산시와 부산시를 연결하는 국도가 완성된다"며 "이를 통해 물류비 절감과 함께 인긴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