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5일까지 서류 접수…12월14일 최종 선정 예정
우수 아이디어 제안 및 개선사례에 시상 및 포상 지급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표 최익훈, 이하 현산)은 산업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현장 안전관리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안전 경진대회 With SAFETY CHALLENGE를 개최한다.

With SAFETY CHALLENGE는 안전 문화에 대한 전 직원의 관심을 환기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제안 분야는 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우수 개선사례 △안전한 현장 만들기, 안전 문화 개선 등에 관한 아이디어 등으로 현산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산은 오는 11월 25일까지 개선사례와 아이디어를 접수해 12월 14일에 최종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시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우수 개선사례 및 아이디어에 선정되면 대상 총 상금 800만 원, 최우수상 총 상금 500만 원, 우수상 총 상금 200만 원 등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사전심사 통과자 전원에게는 각각 10만 원 상당의 쿠폰이 지급된다. 우수 개선사례 부문의 경우, 현산은 이들을 모은 책자를 만들어 전사 배포 및 안전 문화 확산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산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안전관리에 관한 우수한 개선사례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전사에 확산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산은 CSO 조직을 중심으로 안전·품질·기술경쟁력 강화와 선제적 사고 예방 체계 확립을 통한 중대재해 ZERO화를 목표로 현장 모니터링 강화 및 밀착관리를 시행하면서 안전·품질 관리 시스템을 기본부터 되돌아보고 쇄신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