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CI. 사진=푸르밀
푸르밀 CI. 사진=푸르밀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기존에 발표한 오는 30일 사업종료 입장을 전격 철회하고, 영업 정상화에 나선다. 단 인원 30% 구조조정이 전제 조건이다. 

푸르밀은 10일 신동환 대표이사와 임직원, 노동조합 명의로 호소문을 발표하고 "슬림화된 구조하에 갖춰진 효율성을 바탕으로 영업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푸르밀은 "많은 분들이 사업종료만은 막고 어려움을 최소화 해달라는 요청을 한 마음으로 해 주셨다. 이에 회사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비상경영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노동조합의 뼈를 깎는 희생과 도움으로 인원 30% 구조조정 합의에 이르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여기에 자금지원의 용단을 내려 주신 주주분들의 지원으로 회사를 정상화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 이에 회사는 기존에 발표한 11월 30일부 사업종료를 전격 철회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푸르밀은 "회사는 45년 전 창업 초심으로 돌아가 재도전하고자 한다"며 "회사에 대한 미움을 거두어 주시고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푸르밀 노사는 지난달 24일과 31일, 이달 4일 세 차례 만나 합의안 도출에 애써왔다. 이달 8일 4차 교섭 격으로 푸르밀 실무진이 노조와 만났고, 인원을 30% 감축하는 대신 사업을 유지하는 쪽으로 중심이 잡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