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시청자들에게 충격의 엔딩을 선사하며 뜨거운 공방을 잇게 한 <형사록> 최종화에서는 극에 치달은 위협 속 ‘택록’의 베테랑 형사의 면모가 더욱 빛을 발하며 눈 뗄 수 없는 몰입감을 선사했다.

목격자의 등장과 발포 명령까지 떨어진 절체절명의 순간, ‘성아’와 ‘경찬’의 도움으로 사건 해결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들이 펼쳐졌다.

이어 ‘택록’은 만약을 대비해 숨겨두었던 총을 찾기 위해 주치의 ‘오혜성’(서정연)을 찾았다. 자신을 걱정하는 ‘혜성’에게 “잘나진 않아도 부끄럽진 않게 살았다고 생각했어”라고 자책하는 ‘택록’의 모습과 본인 탓을 하지 말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는 ‘혜성’의 모습이 이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위험 속에서도 ‘택록’을 향한 굳건한 믿음을 보여주는 ‘성아’와 ‘경찬’, ‘우현석’(김태훈)의 숨겨진 대포폰으로 결정적 증거를 드디어 손에 넣게 된 ‘택록’, ‘진한’의 말할 수 없었던 진심 등 숨 가쁘게 몰아치는 스토리 전개들로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사건의 진실 앞에 선 ‘택록’에게 ‘진한’은 “잡은 걸까요, 겨우 흔적만 찾은 걸까요”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며 시청자들을 더욱 혼란으로 이끌었다.

마지막까지 방심할 수 없게 만드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 <형사록>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웰메이드 수사극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