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수학강사 정승제가 수준급의 노래 실력으로 판정단의 극찬을 받았다.
 
20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 2라운드 준결승전에서는 '손금'과 '유리멘탈'이 맞대결하는 모습이 펼쳐졌는데, '손금'의 정체가 일타 강사 정승제로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손금'은 김건모의 'My Son'을 열창했다. 아쉽게 유리멘탈에게 패했지만, "가수인 것 같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오마이걸의 유아는 "비투비의 창섭 같다. 창법이 비슷하다"고 평했다.
 
잠시 후, '손금'의 리얼 정체가 밝혀지자 김구라, 신봉선 등은 정승제를 향해 반가움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MC 김성주는 "아까 '손금'의 정체에 대해 힌트를 주려고 나왔던 오은영 박사가 '손금님의 꿈이 두가지가 있다'고 소개했는데, 다른 한가지 꿈이 가수였느냐?"라고 예리하게 물었다.
 
정승제는 "원래 가수가 되고 싶었다"며 "노래를 잘하고 싶어서 20년전인 2003년에 가수 김연우 님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은 적도 있다. 그래서 그분의 본명을 안다. 조x은행 김학철씨다. 이 방송을 김연우 님이 꼭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유쾌한 입담을 과시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노래실력을 등급으로 평가하면 어떤 점수를 주겠냐?"라는 김성주의 질문에 "4등급 정도 같다. 컨디션 좋으면 3등급이라 생각한다. 인서울 권은 불가능한 실력"이라고 비유해, 웃음을 자아냈다.
 
대한민국 원톱 수학강사답게, 최근 수능을 본 수험생들에게도 덕담을 건넸다. 그는 "결과가 어떻든 모든게 인생의 자양분이 될 것이다. 멋지고 아름다운 20대가 시작되는거니 활기차고 자신있게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는 질문에 정승제는 "트로트 프로그램을 하며 만나게 된 가수들의 콘서트에 게스트로 서는 것이 목표다. 그 친구들이 불러주면 반드시 갈 것"이라며 음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과시했다.
 
한편 정승제는 2020년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직장부 출신이며, 이후 '어화둥둥'이라는 트로트 곡을 발표하는 등 뛰어난 끼를 가창력을 발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