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2022 American Music Awards, AMA)'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부문 수상을 비롯해 2관왕에 올랐다.

21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 함께 후보에 오른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곤스, 마네스킨, 원리퍼블릭 등 내로라하는 팝스타들을 물리치고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AMA 주최 측은 20일(현지시간) 본 시상식 개최 전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공지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AMA와 첫 인연을 맺었다. 특히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는 2019년 이래 4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이 부문 수상과 더불어 올해 새로 신설된 '페이버릿 K팝 아티스트(Favorite K-Pop Artist)' 부문의 첫 수상자가 됐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는 1974년 시작된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대중 투표로 수상자를 정해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사진출처 : AMA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