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일본 공영 NHK 방송이 주최하는 제73회 NHK '홍백가합전'에 12월 31일 출연한다.

'홍백가합전'은 NHK에서 방송하는 연말 음악 방송 프로그램으로, 한 해 동안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은 가수들이 총출동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선보이고 대항전을 갖는다.

일본에서 지난달 19일 정식 데뷔한 아이브는 일본 데뷔가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발매한 '일레븐 - 일본어 버전(ELEVEN -Japanese ver.-)'이 인기를 끌며 '홍백가합전' 출연이 확정됐다.

정식 데뷔 전부터 아이브는 후지TV에서 진행한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으로 아이브의 '일레븐' 일본어 버전이 발탁돼 일본에서의 인기를 증명했고, 후지TV 대표 아침 프로그램 '메자마시TV'를 시작으로 '메자마시 8', 'POP UP! ' 생방송 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해 일본 현지의 높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또 데뷔전임에도 이례적으로 NHK 스페셜 프로그램 'SONGS+PLUS' 통해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컴백을 밀착 취재한 내용이 방영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아이브를 향한 일본 팬들의 관심은 성적으로도 이어졌다. '일레븐' 일본어 버전은 발매 이후 10월 22일 자 오리콘 일간 차트에서 1위 올랐고,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3주 만에 500만 뷰가 넘어섰다.

더불어 10월 26일 자 'Billboard Japan Hot 100(빌보드 재팬 핫 100)' 차트에서 '일레븐'을 9위로 진입시키며 신인답지 않은 저력을 보여줬다.  

아이브는 국내 음악방송 통산 37관왕(‘일레븐’ 13관왕(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러브 다이브’ 10관왕·‘애프터 라이크’ 14관왕) 달성 및 올해 음악방송 최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타이틀곡 3곡 모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