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유기농 고추장과 요리에센스 연두가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사진=샘표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샘표(007540)는 18일(현지시각)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2008년 처음 시작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영국에서 비건 및 베지테리언 식습관을 실천하는 유명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현지 및 비건 커뮤니티에서 주목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채식 상온 제품 부문(Vegetarian Cupboard Category)에서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동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연두는 2021 베지 어워드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심사위원단은 유기농 고추장에 대해 “한국 고유의 맛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현지 많은 요리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면서 “한국 고유의 맛있는 매운맛을 더해줄 최고의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연두에 대해서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고, 콩을 발효하여 만든 순식물성 제품인데도 고기와 같은 깊은 감칠맛으로 요리를 맛있게 해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순식물성으로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가능케 해주는 콩발효의 가치를 재차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