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시청률 16.2%를 돌파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의 칼끝이 향하는 곳은 어디일까.

JTBC 금토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측은 27일 어머니 서정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찾으려는 송중기(진도준)의 움직임을 포착했다. 여기에 김남희(진성준)와 박지현(모현민)의 의문스러운 만남까지 공개돼 궁금증을 더욱 자극한다.

앞서 국가 부도 위기 속에서 혼란에 빠지는 순양가의 모습이 그려졌다. 기업들의 거듭된 파산, 밀려드는 구조조정의 바람에서 이상민(진양철)은 순양자동차를 살리기 위해 아진자동차를 인수해야만 하는 상황과 맞닥뜨렸다. 하지만 송중기가 만든 '승자의 저주'가 그들의 발목을 붙잡았다. 그 사이 어머니의 죽음을 막으려 자신이 만든 회사 미라클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아진자동차 인수에 나섰던 송중기. 그러나 그들을 '투기 자본'이라 몰아붙이는 여론으로 쉽사리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됐다.

이에 미라클은 아진의 고용 승계를 조건으로 순양자동차에 인수자금을 지급하는 방식을 제안했고, 이성민은 고심 끝에 이를 받아들였다. 과거 어머니를 죽음에 이르게 했던 아진자동차의 정리해고 건을 해결한 송중기는 기쁜 마음으로 다시 옛집을 찾아갔지만, 이번에도 어머니는 목숨을 잃은 뒤였다. 과거를 바꾸지 못한 송중기의 좌절은 충격적인 엔딩을 선사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어머니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좇는 송중기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더한다. 모든 것을 바꿨다고 생각했지만 아무 것도 변하지 않았음에 크게 절망했던 송중기. 유품에 남아있는 단서부터 시작한 그의 추적이 어디로 가닿을지 궁금해진다.

그런가 하면 강렬한 첫 만남 뒤 재회한 김남희, 박지현의 모습 역시 호기심을 자극한다. 박지현은 김남희와의 정략 결혼을 피하기 위해 정면돌파를 선택했지만, 곧 송중기에게 호감을 가지며 '시나리오의 주인공'를 바꾸려고 했던 터. 김남희 역시 순양그룹의 일에 조금씩 관여하는 듯한 송중기를 포착하며 그를 주시했다. 그런 가운데 이들이 다시 만난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부른다.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진은 "6회에서 진도준은 자신이 진짜 적이 누구인지 실체를 마주한다. 어머니의 죽음에서 촉발된 그의 복수심이 또 한 번 판을 키운다. 수싸움을 넘어선 진도준의 플레이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회차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휘몰아친 반전 전개 속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 5회 시청률은 전국 14.8% 수도권 16.2%, 분당 최고 18.4%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굳건히 지켰다. 또한 타깃 2049 시청률은 6.6%, 분당 최고 7.6%까지 치솟으며 자체 최고, 전 채널 1위를 자치했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재벌집 막내아들' 6회는 오늘(27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