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규철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티디아이, 대표 이승주)가 자사의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분석했다.

게임 앱 가운데 10월 기준 설치 수 Top5는 ▲Roblox(로블록스) ▲Pokémon GO(포켓몬 고) ▲브롤스타즈 ▲Minecraft(마인크래프트) ▲무한의 계단 순으로 나타났다.

설치 수는 ▲로블록스 355만 대 ▲포켓몬 고 314만 대 ▲브롤스타즈 303만 대 ▲마인크래프트 261만 대 ▲무한의 계단 238만 대다.

1위를 차지한 ‘로블록스’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안에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이다.

2위의 ‘포켓몬 고’는 직접 바깥을 돌아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위치기반 증강현실(AR) 게임으로 여전히 높은 숫자의 유저를 유지하고 있으며 3위에 오른 ‘브롤스타즈’는 슈팅 게임이다.

4위의 ‘마인크래프트’ 역시 1위의 로블록스와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플랫폼이며, 5위의 ‘무한의 계단’은 계단을 높이 오르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한편 전월 대비 설치 수 증감률은 ▲로블록스 1.7% ▲포켓몬 고 -1.6% ▲브롤스타즈 -1.6% ▲Minecraft -4.4% ▲무한의 계단 -1.7%로 로블록스를 제외하고 모두 감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