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대한민국 축구팀이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역전골을 넣으며 기적 같은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가운데, 래퍼 딘딘이 진심 어린 사과문을 올렸다.
 
3일 새벽 대한민국 축구팀의 16강 소식이 전해지자, 딘딘은 즉각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정말 정말 정말 진심으로 너무나도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우리 대표팀, 코칭 스태프 모든 팬분들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정말 대한민국 최고입니다”라며 장문의 반성문(?)을 게재했다.
 
앞서 딘딘은 지난 10월 24일 방송된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벤투호'를 향해 회의적인 반응을 대놓고 드러내 갑론을박을 산 바 있다. 당시 딘딘은 "솔직히 많은 국민들이 불안감을 갖고 있지 않나”, "벤투가 항상 잘 안되다가 갑자기 말도 안 되게 갑자기 월드컵에서 난리날 수도 있을 것 같고 지금처럼 간다면 1무 2패 정도일 것 같다” 등 시니컬한 표현을 했다.
 
급기야 그는 “사실 다들 똑같이 생각할 것 아닌가, 16강 힘들다 할 것 아닌가. 근데 글 보면 '16강 갈 것 같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니까 짜증 나는 것”,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며 대한민국 대표팀의 16강을 부정적으로 바라봤다.
 
그러나 딘딘은 지난달 24일 우루과이전에서 한국이 무승부를 거두며 선전하자, “오늘 우리 대표팀이 보여주신 투혼과 모든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저의 경솔함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남은 기간 동안 더욱더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라며 빠르게 사과글을 올렸다. 이번에 16강까지 확정되자 딘딘은 2차 사과문을 올리면서 다시 한번 자신의 경솔함을 사과했다. 
 
한편 한국은 3일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과 최종 예선전을 치뤘으며 2대1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둬 조2위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