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연속성 경영 시스템 인증(ISO22301)과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동시 취득

CJ ENM CI. 사진=CJ ENM 
CJ ENM CI. 사진=CJ ENM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은 안전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인 ‘ISO22301’과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모두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ISO22301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는 비지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을 갖췄는지 심사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자연재해, 화재, 공급망 중단, 질병 등 다양한 위험 요인으로 사업중단 사태가 발생했을 때 빠른 기간 내 기업 활동을 정상화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지 평가한다. CJ ENM은 제작, 송출 시스템 외에도 인프라 관리, 대외 커뮤니케이션, 재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심사를 받고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더불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KSBCM-296호)'도 획득했다. '재해 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재난관리 표준에 따라 재해 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 시행하는 기업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CJ ENM은 ISO22301 국제표준 인증과 재해 경감 우수 기업 국내 인증을 모두 획득함에 따라 재난, 안전관리 관련 국내외 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되었다.

CJ ENM 관계자는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안전경영체계를 보강해 직원과 협력업체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CJENM #ESG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