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 박차"
23년 상반기 '쌍용C&B 공식 브랜드관' 오픈

SSG닷컴이 국내 대표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국내 대표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SG닷컴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SSG닷컴이 국내외 주요 제조사와 협력해 단독 기획 상품 판매, 공동 마케팅 추진 등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SSG닷컴은 29일 국내 대표 생활 위생 전문 기업 ‘쌍용C&B’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매출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협력을 대폭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SG닷컴과 쌍용C&B는 공동으로 판매 목표를 수립하게 된다. 특히 생활필수품인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행사를 전개해 매출 확대를 도모한다.

또한 공동 프로모션 기획 등 마케팅 분야는 물론 양사가 주요 데이터를 공유하며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대표적으로 2023년 상반기 중 ‘코디’, ‘키퍼스’, ‘베피스’, ‘오닉’ 등 주요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쌍용C&B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내달부터 쓱닷컴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센터 매입 상품 중심으로 매출 성장을 도모해 쓱배송 상품군 범주를 확장하는 한편, 브랜드 프로모션도 매달 공동 진행한다.

이 밖에도 SSG닷컴은 쌍용C&B의 상품들이 자사 플랫폼 내에서 적재적소에 노출될 수 있도록 다변화된 형태의 광고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쌍용C&B 단독 기획상품과 주요 브랜드 신제품 선출시도 논의한다.

신동우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브랜드와 상품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계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는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