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진행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최창훈·이병성)은 2023년 새해를 맞아 ‘TIGER MSCI KOREA TR ETF(310970)’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상장된 TIGER MSCI KOREA TR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중대형주 기업에 투자한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화학, NAVER 등 국내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약 100여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ETF 비교지수는 MSCI KOREA Gross 총수익지수(Total Return, TR)다. 해당 지수는 외국인들이 한국 주식시장에 투자할 때 벤치마크로 삼는 투자 기준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대외 여건에 따라 증시 변동폭이 커지는 한국 주식시장 특성상 국내 지수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해당 ETF는 현금배당 재투자를 가정하고 산출된 총수익지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초지수 상승분 외에도 재투자에 따른 복리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배당금을 현금으로 지급하지 않고 자동으로 재투자하기 때문에 과세이연 및 장기투자 시 수익률 극대화를 추구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진행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대상 ETF 일 거래금액 달성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1000만원 이상 5000원 △1억원 이상 2만원 △10억원 이상 5만원 △30억원 이상 10만원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MSCI KOREA TR 지수는 외국인들이 한국 주식에 투자할 때 근간이 되는 지수”라며 “현재 외국인 순매도가 금융위기 수준인 만큼 외국인 수급 개선 시 수혜가 예상되는 상품으로 TIGER MSCI KOREA TR ETF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