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웨이브(Wavve)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손잡은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이 최종회를 앞두고 신드롬급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오늘(3일) 최종회를 통해 참가자 10인의 아찔하고 짜릿했던 '하트 게임' 결말을 마침내 공개한다.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지난 10회부터 자스민이 ‘빌드업’해왔던 엄청난 비밀이 밝혀지면서 무서운 인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그동안 팅커벨과 꽃사슴 등 두 남자 사이를 오가는 줄 알았던 자스민이 실은 같은 여자인 백장미를 좋아하고 있었고, 여기저기에 심어둔 로맨스 단서들이 한꺼번에 풀리면서 역대급 소름과 감동을 안긴 것.

특히 백장미도 자신에게 직진해준 자스민에게 고마워하며, 그동안 모았던 소중한 ‘하트’들을 모두 털어서 최고의 데이트를 선물해 ‘한국 연애 예능사’에 길이 남을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두 사람의 감정선을 지켜보던 MC 홍석천은 매주 폭풍 눈물을 쏟아냈고, 시청자들은 “진정한 사랑을 보여줘서 고맙다”라고 극찬을 보냈다.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의 인기는 수치로도 증명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집계 결과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1월 마지막주 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SNS 화제성 2위에 등극했고, ‘레전드 女女 커플’ 자스민과 백장미는 나란히 SNS 화제성 인물 1, 2위를 차지했다. 공개와 동시에 화제가 된 ‘피지컬: 100’, ‘인더숲 세븐틴편 시즌2’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동기간 웨이브 신규유료가입견인 콘텐츠로 1위를 달리며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돌풍을 실감케 했다. 

특히 자스민이 백장미를 좋아해왔다는 진실이 드러난 9회, 10회 공개 이후부터 시청 시간이 전주 대비 매주 2배 가량 상승하면서 두 사람의 이야기와 로맨스의 결말에 쏠린 폭발적인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들에게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는 중이다. 웨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자스민과 백장미의 서사 모음집은 26만 뷰를 돌파했고, “이들의 사랑을 응원한다”, “이런 열린 K-예능은 처음!”이라는 해외 시청자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뜨거운 성원 속 영어 버전을 비롯해 스페인어 등 자막 버전 공개를 원하는 요청과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오늘(3일) 최종회를 공개하고 ‘하트 쟁탈전’의 대미를 장식한다. 연애 예능이 보여줘야 하고, 보여줄 수 있는 진정성, 웹툰 ‘좋아하면 울리는’을 원작으로 웹툰 속 연애 리얼리티 ‘짝!짝!짝!’과 주요 소재 ‘좋알람’을 통한 색다른 재해석으로 가장 슬기로운 슈퍼 IP 활용법을 모두 잡은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의 최종 엔딩에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그동안 웨이브는 ‘다양성(性) 커플’의 당당한 연애와 결혼을 담은 국내 최초 커밍아웃 로맨스 ‘메리 퀴어’, 남자들의 로맨스를 그린 ‘남의 연애’ 등 기존의 방송 문법을 뒤집은 프로그램으로 방송계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를 잇는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 역시 ‘열린 연애’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시청자들에게 스며들었다. 직업도, 나이도, 성별까지도 상관없이 자신의 마음을 울린 사람이라면 누구든 울릴 수 있는 ‘좋알람’을 통해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 것. 후진은 없는 ‘직진녀’ 자스민, ‘하트 쟁탈전’에서 하트마저 포기한 ‘멋쁨녀’ 백장미의 이야기가 정점으로 치달으면서 두 사람의 멜로보다 더 멜로 같은 서사가 결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중이다. 

한편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천계영 작가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한 동명 웹툰의 실사판 연애 예능으로, ‘좋알람’ 앱을 설치한 남녀 8인의 ‘하트 쟁탈’ 판타지 연애 게임을 담는다. 반경 10미터 안에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들어오면 ‘하트’가 뜨는 앱 ‘좋알람’, 원작 속 주인공들이 출연한 연애 리얼리티 ‘짝!짝!짝!’이 실사판으로 구현돼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달콤한 설렘과 가슴 뛰는 재미를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김민종 CP가 연출을 맡았다. 웨이브에서 1~13회까지 전편을 공개 중이다.

사진 제공=웨이브(Wavve)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