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재들과 변화와 혁신 지속”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사진=제너시스BBQ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제너시스BBQ는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2주만에 2500명이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新인재경영 선언의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취업 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는 게 회사의 분석이다. 

윤 회장은 "예상보다 많은 지원자가 몰린 이유는 BBQ가 이제는 단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벗어나 전 세계시장에서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안정적으로 성장해가는 글로벌 외식 기업임을 알아봐 주신 덕"이라며 "입사이후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직무에서 우수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 분야였다. 그 중 운영 및 영업 현장 직군에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마케팅 부문 지원자가 그 뒤를 이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공지능(AI) 역량검사로 진행되는 1차 면접과 최종 면접이 진행된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및 연수 과정을 거친 후 지원 부서에 배치, 본격적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