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상 현대그린푸드 상품본부장 부사장(사진 오른쪽)와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사진 왼쪽)이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산업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그린푸드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상품본부장 부사장(사진 오른쪽)와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사진 왼쪽)이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산업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그린푸드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005440)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와 '한우 소비 촉진 및 한우 산업 안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지속되고 있는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덜고, 현대그린푸드가 지닌 다양한 유통 경로로 한우 소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현대그린푸드는 한우 정육 매입을 통해 물량 해소에 기여하고, 한우자조금은 수입육을 한우로 대체하기 위한 예산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한우소비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현대그린푸드는 단체 급식 사업장에 한우 특식 메뉴를 추가 개발을 비롯해 한우를 활용한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의 신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한우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도 검토한다. 

이헌상 현대그린푸드 상품본부장(부사장)은 “한우자조금과 사업협력을 통해 한우농가들의 고충을 덜고,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한우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당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