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BBQ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제너시스BBQ는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 모집에 400여명이 몰리며 최다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올리버스’ 2기는 모집 공고 시작 열흘 만에 200여명이 지원했으며, 모집 마감일까지는 총 400여명이 넘게 지원했다. 이는 지난 1기 때 대비 300% 증가한 수치다. 

윤홍근 회장은 “앞으로 올리버스의 사회공헌 활동이 많은 곳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 과정을 통해 뛰어난 올리버스 인재들을 신입사원으로 맞이하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쟁률은 지난달 윤홍근 회장의 新인재경영 선언 일환으로 ‘대졸 초임 연봉 33.5% 파격 인상’을 단행한 점과 올리버스의 우수 활동자 혜택인 '인턴십 기회' 및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조건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올리버스 2기에 지원한 중앙대학교 학생 A씨는 “연봉 인상 소식을 접하고 취업까지 고려해 지원을 하게 됐다”라며 “인턴십 기회와 서류전형 면제 혜택까지 부여한다고 해 올리버스로 시작해 BBQ의 신입사원까지 고속도로를 질주하고 싶다"고 지원하게 된 동기를 강조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시그니처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 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의미가 담긴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2기는 오는 25일 치킨대학 치킨캠프와 아동복지 시설 기부를 시작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