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제공)
(사진=컴투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 신작 VR 게임 ‘다크스워드’를 글로벌 VR 전문 기업 메타의 스토어에 연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로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9일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는 향후 ‘PICO’ 스토어 서비스 범위를 전 세계로 확대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VR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컴투스는 연내 ‘다크스워드’를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 스토어에 출시해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로 확대할 계획이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이후 높은 성과와 좋은 유저 반응을 얻어내며 ‘다크스워드’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생각한다”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해 갈 것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