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부사장, 정준호 대표이사, 김용철 엠즈씨드 대표이사, 권영배 본부장 (사진=코람코)
(좌로부터)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부사장, 정준호 대표이사, 김용철 엠즈씨드 대표이사, 권영배 본부장 (사진=코람코)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커피전문점 폴 바셋을 운영하는 '엠즈씨드'가 업무협약을 맺고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에 '폴 바셋 DT(드라이브 스루)점' 입점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한 주유소와 향후 취득 예정인 부동산자산 전부 또는 일부에 폴 바셋 DT점을 입점 검토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안정적 임차수익을 확보하고 엠즈씨드는 대로변에 위치한 검증된 상권에 폴 바셋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엠즈씨드는 지난해 7월 부산 부경셀프 주유소에 '폴 바셋 부산대연 DT점' 개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고 최근 공시를 통해 '영일대셀프 주유소'와 '괴정제일셀프 주유소'에도 폴 바셋 DT점을 추가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 거점에 166개 주유소를 보유하고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비주력 주유소는 일찌감치 매각해 그 재원으로 도심 물류센터를 매입했고 제로금리 시기였던 지난해 상반기 선제적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충하는 등 국내 21개 상장리츠 중 가장 능동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코람코에너지리츠를 생활 인프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며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일반 기업에 준하는 능동적 운용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지속하는 상장리츠 선진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일 종가기준 5240원에 거래됐으며 공모가기준 연 6.2% 이상 배당을 지속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