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카드로 구매 시 느낄 수 있는 심리적 불편 해소

CU가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이달 전국 32개 시군 지역으로 확대한다. 사진=BGF리테일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CU는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아동급식카드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이달 전국 32개 시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관련 서비스가 새롭게 도입된 지역은 대전, 울산, 제주를 비롯해 진주시 등 경남 6곳, 구미시 등 경북 16곳, 태안군 등 충남 4곳(예정), 괴산군 등 충북 2곳까지 총 31곳이다. 이미 시행 중이던 경기도 지역을 포함하면 업계 최다인 32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 

그동안 아동급식카드 이용자들이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아동급식 전용 실물 카드를 사용해야 했기에 그 과정에서 신분 노출에 따른 낙인감 등 심리적 불편을 초래한다는 지적이 많았다.

하지만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사전 구매와 결제가 이루어져 개인신상 보호가 되기 때문에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CU의 아동급식 모바일 결제는 최초 1회 포켓CU에 아동급식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이후 예약구매 메뉴에서 상품을 미리 결제한 뒤 지정한 날짜에 점포에서 찾아가면 되기 때문에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구매 대상 상품은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디저트 등 총 70여 종이다. 포켓CU 모바일 결제 시 20%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되며 CU 멤버십 포인트 역시 1~2% 적립돼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임지훈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CU는 전국 최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ESG 차원에서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 유관 단체 등과의 협업을 확대 추진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 같은 기업으로서 공익 활동에 더욱 진심을 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