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딜리셔스 페스티벌에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딜리셔스 페스티벌에 참석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8일 이마트24 상품전시회 '딜리셔스페스티벌'을 직접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섰다.

이마트24의 '딜리셔스페스티벌'은 이날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며, 2023년 사업 전략 및 상품 트렌드,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부회장은 이날 현장을 둘러보며 지난해 첫 연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마트24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어려운 시기일 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부회장은 "리테일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이고, 고객과 유통업체가 대화할 수 있는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는 상품과 서비스"라며 "특히 불확실한 경영환경 시대에는 기본으로 돌아가 고객과 상품에 광적으로 집중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혁신할 때 위기를 돌파하고 더 큰 도약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정 부회장은 지난 2020년부터 2021년, 올해 신년사까지 총 3차례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영업이익 68억원으로 흑자 전환을 달성한 이마트24는 이번 상품 전시회를 통해 상품 및 디지털 혁신 전략을 경영주와 공감하며 미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