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KBS2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노머니 노아트’의 MC 전현무가 프로그램의 진행자이자 공식 ‘경매사’로 나서게 된 소감을 공개했다.

오는 23일(목) 밤 9시 50분 첫 회를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연출 김태준)’는 대한민국 미술 작가들이 ‘무대’를 통해 예술혼을 불태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다. 매 회마다 각기 다른 4인의 미술 작가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 세계를 소개한 뒤, 20분 간의 ‘라이브 드로잉 쇼’를 선보인다. 이들의 작품은 현장에 초대된 아트 컬렉터들의 투표를 거쳐 단 한 작품만 경매에 올라가며, 최종 낙찰된 작품은 아트 굿즈와 신용카드로도 출시된다.

이와 관련 ‘노머니 노아트’의 MC 전현무가 섭외를 수락하게 된 계기를 비롯해, 프로그램의 차별화된 점을 직접 공개해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다. 먼저 전현무는 “그림을 그리게 되면서 여러 전시회를 다녀봤는데, 이렇게 재능 있는 작가들을 대중들이 잘 모른다는 점이 의아했다”며 “매체를 통해 이들을 소개하는 기회의 장이 있었으면 하던 시점에, ‘노머니 노아트’라는 무대가 만들어져 고민도 안 하고 제안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내용 중 “작가들이 20분 동안 자신만의 느낌으로 작품을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 쇼’가 가장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는 전현무는 “방송이 나가기 시작하면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스타 아티스트’가 반드시 탄생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프로그램에서 ‘공식 경매사’로 활약하며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에 관해서는 “MZ세대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했던 아티스트가 있었는데, 그 분의 ‘라이브 드로잉 쇼’를 보며 완전히 팬이 됐다”며 “경매에 직접 참여해 작품을 소장하고 싶을 정도였다”고 귀띔해, 출연하는 작가들의 높은 수준과 ‘절대 내공’을 짐작케 했다.

마지막으로 전현무는 “‘노머니 노아트’를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작가들이 빛을 봤으면 좋겠다. ‘예술이 돈이 되는 것을 보여 주겠다’는 프로그램의 모토처럼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잘 팔려서 그들만의 작품 세계를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아트 시장도 겨냥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팬의 입장에서 열렬히 응원하며 진행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대한민국 미술 작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예술혼이 담긴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머니 노아트’는 오는 3월 23일(목) 밤 9시 50분 첫 회를 방송한다.

사진 캡처=KBS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