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담은 200여 개 상품 판매

11번가가 가치쇼핑 하시네요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11번가

[증권경제신문=최은지 기자] 11번가의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소백)마켓’이 쇼핑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가치 쇼핑’ 확산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11번가는 ‘SOVAC마켓’을 통해 총 80여 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는 ‘가치 쇼핑 하시네요’ 기획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선 ▲친환경(100% 재생지, 업사이클링 등) ▲지역 농가 활성화 ▲취약 계층 일자리 창출 ▲공정무역 등 각 분야별 사회적 가치 상품 총 200여 개를 판매한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행사 기간 ID당 최대 10장씩 발급한다.

대표적으로,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적경제기업 티에스티코리아의 ‘레오니오 세탁티슈’, 판매 수익금을 지역 농민과 배분하는 슬로푸드의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 선물세트’, 경력 단절 여성 및 다문화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꽃이되는시간의 ‘프리지아 꽃다발’등 사회적 가치와 실용성 모두 갖춘 상품들로 행사 품목을 구성했다.

백창돈 11번가 대외협력담당은 “올해도 11번가 ‘SOVAC마켓’은 고객들이 상품 구매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손 쉽게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착한 쇼핑’, ‘가치 쇼핑’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