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충격음 저감 구조 개발…중소 건설사에 공개

이한준 LH 사장(왼쪽 네 번째)과 민간건설사 7곳 관계자들이 기술협력 MOU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이한준 LH 사장(왼쪽 네 번째)과 민간건설사 7곳 관계자들이 기술협력 MOU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대표 이한준, 이하 LH)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민간 건설사 7곳과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민간 건설사 7곳은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포스코건설, GS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등이 참여했다.

LH와 건설사들은 앞서 지난해 12월과 지난 2월 층간소음 문제 해결를 위한 합동간담회를 열고 기술교류와 기업의 사회 환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LH와 건설사들은 기술협력을 통해 바닥충격음 저감 구조와 천장 차음기술, 층간소음 알리미 등 민간과 LH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교류하고, 현장 실증을 통해 실지적인 저감 효과를 확인한다.

또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바닥충격음 저감 바닥구조를 개발해 중소 건설업계에 공개할 방침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 관심사인 층간소음 해소를 위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동주택 건설을 위해 민간과 공공이 함께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