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오른쪽)과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왼쪽) (사진=대우건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오른쪽)과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왼쪽) (사진=대우건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이라크 인프라 사업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 14일 백정완 대우건설 사장이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이라크 알포(Al Faw) 항만 건설현장을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알포 항만 사업에 한국 기업 진출 확대방안과 K-컨소시엄(대우건설·부산항만공사·SM상선경인터미널)의 항만 운영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민관 협력체인 K-컨소시엄은 지난해 7월 이라크 측의 요청을 받아 한국의 대형 항만 건설과 운영 방식을 이라크에 전수하기 위해 구성됐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3년 8월 아카스(AKKAS) CPF(원유생산처리시설) 건설공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2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이라크 시장을 중동지역 거점으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이라크 '알포 항만 개발 사업'은 이라크 58km 해안선 중 가장 외해에 위치하며 중동지역 최대 항만 건설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대우건설은 이 항만사업의 첫 단계인 컨테이너터미널 부지매립, 안벽공사, 준설공사등 항만 기반조성공사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항만 연결도로와 중동지역 최초의 침매터널(총 길이 2.8km)건설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현재 수행 중인 알포 항만 사업의 1단계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발주처와 지역민들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바스라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