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경제신문=이선영 기자]

현주엽이 새파란 후배 김경진의 도발을 조용한 엄포로 눌러 버린다.

25일(오늘) 밤 9시 방송하는 ‘천하제일장사2’ 첫 회에서는 농구팀 ‘뉴페이스’이자 ‘대장’으로 새롭게 합류한 현주엽과 피지컬팀의 ‘해남 몸짱 농부’ 김경진의 살벌한 기 싸움이 장내 분위기를 압도한다.

이날 ‘농구계 괴물’ 현주엽이 씨름판에 입성하자, 상대팀인 피지컬팀은 모두 바짝 긴장한다. 특히 마선호는 “제 기억속의 현주엽 형님은 한국 대표 파워 포워드로, 백덩크로 골대를 부쉈다. 현주엽 형님이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농구팀이 강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혀를 내두른다. 여기에 더해 김기태 해설위원은 “(코치가) 현주엽 선수를 잡아봤는데 제일 힘이 세다고 하더라”며 ‘천하제일장사’ 코치의 생생한 증언까지 더한다.

‘힘의 레전드’ 현주엽이 등판한 가운데, 피지컬팀에서는 쌩쌩한 막내 김경진이 씨름판에 오른다. 이에 현주엽은 “몸 좋다”며 직관적인 반응을 보이고, 축구팀 송종국도 “와~ 몸 봐라”며 ‘찐’ 부러움을 표출해 그가 만만치 않은 상대임을 느끼게 한다. 이윽고 두 사람이 씨름판에서 마주 보고 서자, 격투팀 김동현은 “현주엽 형님이 제일 궁금했다”면서 초집중한다.

잠시 후 현주엽과 김경진은 서로에게 레이저 눈빛을 쏘며 기싸움을 벌이고, ‘해남 농부’ 출신인 김경진은 “땅에 배추 심다가 올라왔는데 모래밭에 현주엽 형님을 심어 드리겠다”고 도발한다. 이 말에 현주엽은 ‘급’ 각성한 듯, “말을 꼭 그렇게 해야 되니? 응?”이라며 지긋하게 엄포를 놓아 삽시간에 현장을 ‘살얼음판’으로 만든다. 하지만 곧 그는 “까불지 마라”며 과거 강호동과의 씨름 경기에서 분기탱천했던 이만기의 명대사를 소환해 깨알웃음을 유발한다.

마침내 ‘현주엽 VS 김경진’ 빅 매치가 시작되고, 두 사람은 샅바 싸움에서부터 얼굴에 핏대를 세운다. 그런가 하면 두 사람의 경기가 마무리 되자, “대박!”이란 환호성과 함께 역대급 기립박수가 터진다고 하는데, 과연 경기 결과가 어떻게 나온 것인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

이경규-배성재-이만기-김기태의 생생한 경기 중계와 함께, 종목의 명예를 건 7개 팀의 ‘모래판 전쟁’이 펼쳐질 ‘천하제일장사2’는 채널A와 채널S, SK브로드밴드가 공동 제작하며 25일(오늘) 밤 9시 첫 회를 방송한다.

사진 제공=채널A·채널S·SK브로드밴드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